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알체라, "코스닥 입성 통해 글로벌 리더 도약" 천명

공유
0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 기업 알체라, "코스닥 입성 통해 글로벌 리더 도약" 천명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알체라도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  사진=알체라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알체라도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 사진=알체라
최근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의 코스닥 진출이 늘고 있다.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인 알체라도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
알체라의 공모 예정가는 8000원~10,000원으로 공모 주식수는 200만 주, 공모 예정금액은 160억 원~200억 원이다.

4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10일~ 11일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코스닥 시장 상장은 21일 예정이며, 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맡았다.

이 회사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 수집과 편집부터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전용 솔루션 제작까지 전 과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얼굴인식 사업, AR 사업, 이상상황 감지 사업, Data 사업 등 네 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분야별 국내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하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 원천기술과 레퍼런스에 있는데, 이 기술을 통해 사람의 표정, 사물의 미세한 이상 징후까지도 정확도 99% 이상으로 순간 포착이 가능한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전문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성 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최초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인 신한 Face Pay에 적용되며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혁신적인 영상인식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져있다.

2016년 스노우 카메라에 적용된 후 인천공항 자동 출입국 시스템, 외교부 여권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금융권 여권 위조여부 검출 시스템, 한국전력 화재 감시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장의 검증을 마쳤다는 평가다.

최근 자체 알고리즘으로 완성한 얼굴인식 기반 출입통제 시스템 Alchera ACS는 출시와 동시에 이미 다양한 협업사와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 비접촉 트렌드로 인해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술은 결제서비스, 공공서비스, 금융, 의료, 출입 및 보안 등 다양한 영역의 최적화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솔루션은 핵심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경쟁사들에 대한 강력한 진입장벽을 구축한 상태로 향후 가파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날 김정배 대표이사는 “압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