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은행, '넋이' 5·18 공익통장 가입행사

공유
0

광주은행, '넋이' 5·18 공익통장 가입행사

5·18 민주화운동 제40주년 맞아 이용섭 광주시장 가입 동참

광주은행은 4일 광주시청지점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넋이 5월, 그 날을 기억하며' 가입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J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은행은 4일 광주시청지점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넋이 5월, 그 날을 기억하며' 가입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 4일 광주시청지점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넋이 5월, 그 날을 기억하며' 가입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넋이통장'은 5·18 민주화운동 제40주년을 맞아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지난 11월 20일 광주은행에서 출시한 공익통장으로 舊전남도청, 現광주은행 자리에 위치했던 시외버스 공용터미널, 국립 5·18 민주묘지, 5·18 민주광장, 전일빌딩 등 5·18 사적으로 지정된 곳을 통장 표지와 속지에 삽입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광주은행은 지역민과 함께 5·18 민주화운동의 시대정신과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고, 잊혀가는 사적의 역사적 의미를 보다 많은 사람에게 홍보하여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이에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넋이통장'의 1호 가입자로 나서며, 지역민과 5·18 시대정신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것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독려했고, 판매 10여 일 만에 2000여 좌를 돌파하며 지역민과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넋이통장'은 공익형 상품으로 오는 2021년 4월 말까지 판매하는 수익금의 50%를 5월 18일에 5·18 기념재단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뜻깊은 나눔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우리 지역의 역사적 순간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넋이통장'에 가입함으로써 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피땀 흘린 분들의 희생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우리 지역의 많은 분들과 함께 뜻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 은행장 또한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항상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는 것이 광주은행의 신념"이라며 "이에 따라 출시하게 된 '넋이통장'에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해 주셔서 1980년 5월 우리 지역의 아픔과 성장을 기억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지역민들께서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1980년대 수기통장의 디자인을 리뉴얼한 '레트로 통장'과 KIA타이거즈 선수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Limited 2020 KIA타이거즈 통장'을 한정판으로 제작해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으며 조기에 판매 완료했으며, 지역 관광명소 및 특산품으로 통장을 디자인한 '지역사랑통장'을 출시해 성황리에 판매 중이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