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PSG가 메시를 잡을 5가지 이유 돈, 클럽 경쟁력, 절친, 리그 수준, 아내 취향?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PSG가 메시를 잡을 5가지 이유 돈, 클럽 경쟁력, 절친, 리그 수준, 아내 취향?

내년 6월 바르사와 계약만료 이후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유력하다고 보도되고 있는 바르셀로나 공격수 리오넬 메시.이미지 확대보기
내년 6월 바르사와 계약만료 이후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유력하다고 보도되고 있는 바르셀로나 공격수 리오넬 메시.

스페인 강호 바르셀로나 소속 아르헨티나의 공격수 리오넬 메시는 드디어 한 달 뒤면 2021년 6월 30일 계약만료를 앞두고 다른 클럽과 본격적으로 협상을 벌일 수 있다. 스페인 일간지 ‘문도 데포르티보’는 한국시각 4일 그를 영입할 후보 1순위로 꼽히는 프랑스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PSG)에 대해 ‘그들이 메시를 얻을 수 있는 다섯 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메시는 지난 시즌 종료 후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바르셀로나 퇴단을 모색했지만 결국 잔류를 선택했다. 그 때문에 현행 계약이 만료되는 이번 시즌 종료 이후 ‘이적료 제로’로 팀을 떠날 높아지고 있다. 축구계의 룰에 따라 계약만료까지 반년이 남지 않은 선수는 타 클럽과 자유롭게 교섭할 수 있기 때문이며 그것이 내년 1월 1일을 ‘메시 해금일’로 취급하는 이유다.

그렇다고 현실적으로 메시를 영입할 수 있는 수준의 클럽은 많지 않다. 그런 가운데 이 신문은 PSG가 이르면 1월 초에 합의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며 그 근거를 들었다. 첫 번째는 바로 고액연봉이다. PSG는 카타르의 투자자 덕분에 메시의 매우 높은 급여를 줄 수 있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클럽 중 하나(맨체스터 시티와 함께)다. 게다가 나세르 알 켈라이피 PSG 회장은 메시 영입에 대한 열정을 숨기지 않고 있다.

두 번째로 팀 경쟁력을 유지한다며 메시의 영입을 확실히 하기 위해 PSG는 모든 관점에서 그에게 강력하고 경쟁력 있는 팀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특히 유럽에서도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CL)에서 준 우승한 바 있어 주전 유지만 성공한다면, 걸림돌이 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세 번째는 바르셀로나 시절 팀 동료였던 브라질 대표 공격수 네이마르 등 아르헨티나 대표선수가 많다는 점에서 메시는 그의 절친 네이마르와 재회할 기회가 있을 뿐만 아니라 동포 앙헬 디 마리아, 레안드로 파레데스, 마우로 이카르디도 두 팔을 벌려 그를 환영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 프랑스 리그 앙의 수준은 네 번째 근거가 된다. 예를 들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보다 더 물리적이지 않은 축구는 메시가 몇 년을 더 뛸 수 있게 한다. 전성기보다는 떨어지지만, 더 편안하게, 더 약한 상대와 뛸 수 있다고 점이다. 그리고 마지막 다섯 번째에는 메시의 아내와 관 파리에서의 삶의 질은 메시의 가족을 설득하기 위한 마지막 열쇠가 될 것이다. 파리라는 경쟁 클럽 맨체스터 시티보다 큰 도시는 아이를 키우는 데도, 아내 안토넬라의 패션 세계에 대한 열정에도 안성맞춤이라고 했다.

지금부터 약 1개월 후의 ‘해금일’을 향해 메시의 동향에는 큰 주목이 모이지만, PSG에는 다른 어떤 클럽보다 유리한 조건이 갖추어져 있는 것은 틀림없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