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부, 출연연 재정 효율화·안정적 예산 지원 방안 논의

공유
0

과기부, 출연연 재정 효율화·안정적 예산 지원 방안 논의

'출연(연) 재정운영체계 효율화 방안 간담회' 개최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공동으로 7일 연구회에서 '출연(연) 재정운영체계 효율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해 과학기술 출연(연) 재정의 효율화 방안과 중장기적‧안정적 예산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제140회 연구회 임시이사회와 연계해 연구회 이사장 직무대행, 정부 당연직 이사, 민간 선임직 이사 등 연구회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자율‧안정‧성과 지향, 과학기술 출연(연) 재정운영체계 효율화 방안(안)'은 출연(연)이 '역할과 책임(R&R)'에 따라 '해야 하는' 연구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재정을 효율화하고 안정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출연금 비중 과소기관을 중점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간담회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관계부처 협의 및 출연(연) 등 연구현장 의견수렴을 거쳐 효율화 방안을 확정하고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석민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은 "국가 연구개발(R&D) 예산 30조 시대를 대비해 출연(연) 재정의 효율화가 필요하며 출연(연)의 재정효율화 노력과 함께 정부가 안정적 예산지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