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등 3개사 퇴직연금 종합평가 우수업체 선정

공유
0

미래에셋대우 등 3개사 퇴직연금 종합평가 우수업체 선정



고용노동부는 8일 '2020년 퇴직연금 사업자 성과 및 역량평가 결과',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이 전체 종합평가 상위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사업자에 대한 전체 종합평가는 올해 처음 시행됐다.

그간 평가 항목이었던 운용상품 역량, 수익률 성과, 수수료 효율성, 조직역량, 서비스 역량, 교육 역량, 연금화 역량 등 7개 부문에 대한 종합 평가다.

3개사는 7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평균 이상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평가는 영업 중인 퇴직연금사업자 43개 가운데 평가 참여를 희망한 은행 11개, 보험회사 15개, 증권회사 8개 등 34개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부문별 평가 결과를 보면 원리금 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이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원리금보장상품 수익률의 경우 IBK연금보험, 롯데손보, 신한금융투자가 상위사업자로 이름을 올렸다.
운용상품 역량에서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상품 선정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투자 지원 체계를 구축한 삼성화재,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이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수수료 효율성에서는 가입자 유형에 따른 다양한 수수료 체계 등으로 비용을 절감한 KB증권, 부산은행, 신한은행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평가 결과는 고용부 퇴직연금 누리집(www.moel.go.kr/pens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