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카드 "읽기 힘든 상품 안내서, 이제 음성으로 들으세요"

공유
0

현대카드 "읽기 힘든 상품 안내서, 이제 음성으로 들으세요"

현대카드가 장애인과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 상품 이용을 돕기 위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장애인과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 상품 이용을 돕기 위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장애인과 고령층의 안전한 금융 상품 이용을 돕기 위한 ‘상품 안내 음성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고지하는 상품 핵심 내용과 가입 시 유의사항 등 상품 설명서에 적힌 내용을 음성으로 들려준다.
서비스 개발은 빼곡하게 적힌 작은 글씨들로 가득한 상품 안내서가 시력이 좋지 못한 시각장애인이나 고령층에 대한 불완전판매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에서 시작됐다. 현대카드는 특히 금융 서비스 대부분이 디지털화하면서 카드 발급 역시 온라인상에서 주로 이뤄지고 있어 대표적인 디지털 소외 계층인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주요 상품 내용과 유의사항 등을 친절하게 들려준다. 현대카드 온라인 웹사이트나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내 카드 발급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종이로 된 상품 안내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인식하면 전용 앱을 통해 기계음으로 내용을 들려주는 기존의 서비스에서 한 발 나아간 것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난 3일 스타벅스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오는 11일에는 배민현대카드에 대한 음성 안내를 탑재할 예정이며 향후 주요 상품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