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장에 '글로벌통' 한윤석 BS장 임명

공유
0

[글로벌-Biz 24]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장에 '글로벌통' 한윤석 BS장 임명

"타이어 업계서 25년 근무한 베테랑"

한윤석 넥센타이어 신임 미국법인장. 사진=넥센타이어 미국법인이미지 확대보기
한윤석 넥센타이어 신임 미국법인장. 사진=넥센타이어 미국법인
넥센타이어가 올해 하반기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미국법인 신임 법인장(CEO)에 한윤석 비즈니스 섹터(BS)장을 임명했다.

8일 넥센타이어 미국법인에 따르면 한 신임 BS장은 지난 2018년부터 북미지역을 담당했던 김종선 법인장 뒤를 이어 미국법인을 이끌게 된다.
한 BS장은 넥센타이어에서 15년간 근무한 이력을 포함해 25년 동안 타이어 업계에 몸담은 베테랑이다.

1994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한 그는 2005년 넥센타이어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그는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과 이탈리아 법인장을 역임하며 '글로벌통'으로 회사 내 입지를 다졌다.

한 BS장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을 총괄하며 현지 완성차 브랜드로부터 신차용(OE) 타이어를 수주하기 위한 활동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미국 오하이오주(州) 리치필드에 있는 기술센터 운영을 지원한다.

한편 넥센그룹은 앞서 조성문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생산 BS장을 글로벌 생산비즈니스그룹(BG)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섰다.


성상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