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저축은행,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수상

공유
0

KB저축은행,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수상

신흥섭 KB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에서 첫 번째)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지난 8일 열린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흥섭 KB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에서 첫 번째)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지난 8일 열린 '제27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이 '제27회 기업혁신대상'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은 1994년부터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기업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발굴해 경영혁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B저축은행은 디지털전환(DT)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으로 업계 내 선도적인 모바일채널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 7월 키위뱅크(kiwibank)를 런칭하며 높은 수준의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업권 최초로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구축해 실질적인 24시간 365일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KB저축은행은 서비스 구축을 위해 모바일 시스템을 개발하고 금융보안원의 프로그램 보안성과 기술적합성 검증을 완료했다.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및 고객정보는 계정계시스템에 암호 보관해 매월 고객정보 조회 및 이용 점검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한다.

'kiwi전환대출'은 타 저축은행의 채무를 간편하게 KB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로 전환 가능한 상품으로 최저 연 5.9%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원 데이터베이스를 연동해 한도 내에서 실시간 대출실행과 자동상환이 가능해 빠르게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웹만으로 상품가입도 할 수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고객 친화적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써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및 혜택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