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연속 1위

공유
0

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선정 "친절성·신뢰성·접근성 우수"

빗썸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빗썸 로고
빗썸(대표 허백영)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등 7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친절성,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4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평균 75점을 획득해 가상자산 거래소 업계 평균 점수인 69점을 상회했다.

빗썸은 업계 처음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