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광페인트, 기아오토큐와 협력해 '자동차 도료 전문인력' 양성

공유
0

조광페인트, 기아오토큐와 협력해 '자동차 도료 전문인력' 양성

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와 차체수리 기능이수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광페인트와 기아 오토큐 사업자가 3일 충북 음성 도료교육센터에서 차체수리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조광페인트 이미지 확대보기
조광페인트와 기아 오토큐 사업자가 3일 충북 음성 도료교육센터에서 차체수리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가 페인트 업계 최초로 기아자동차 전문 서비스인 기아오토큐와 연계해 정비기술인력의 기술가치를 평가·인정하는 '교육이수제'를 진행한다.

11일 조광페인트에 따르면, 조광페인트는 지난 3일 충북 음성 도료교육센터에서 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과 '차체수리 기능이수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자동차 차체 수리 기술과 자동차 도장기술을 결합한 '차체수리 기능 이수제' 도입을 통해 우수 기술인력을 확보하고 신기술을 보급한다는 점에서, 상호 인프라 협력을 통해 정비작업 공정의 표준화를 확립하고 이를 통해 정비기술의 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추진될 사항은 ▲환경·기술변화에 대응한 지속적인 교육지원 ▲시설·기자재·교보재에 대한 상호 활용지원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등이다.

조광페인트는 오토큐 매뉴얼정비 표준화를 통한 수리품질 차별화를 목적으로 올바른 작업공정을 통해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기술인력의 능력을 보증할 수 있는 기능 이수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교육센터 도장교육시설과 전문성을 지닌 차체수리 교·강사를 적극 활용해 시급한 차체수리과정의 다양한 사고차량 복원공정의 교육커리큘럼을 확대한다"면서 "내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신규개발과정과 병행한 기능 이수제 도입으로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엔지니어가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