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발끝까지 따뜻하게…올겨울 패딩 소재 방한화 인기

공유
0

발끝까지 따뜻하게…올겨울 패딩 소재 방한화 인기

보온성이 뛰어나고 일상 활용도도 높아

K2의 방한화 '에일린'. 사진=K2이미지 확대보기
K2의 방한화 '에일린'. 사진=K2
“멋 내다가 얼어 죽는다”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다. 올겨울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방한화가 유행할 전망이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겨울 신발 중 패딩 소재를 접목한 방한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K2는 패딩 방한화 4종을 출시했다. 패딩 부츠 스타일의 ‘에일린’ ‘아제라’와 패딩 슬립온 스타일의 ‘필리스’ ‘제니스’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에일린은 K2가 자체 개발한 ‘엑스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방풍 기능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견고한 립 원단을 사용했다. 부드러운 감촉과 포근함이 특징인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을 바닥면에 적용하고, 신발 안쪽에 인조 퍼를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땀 흡수와 쿠션감이 뛰어난 플라이핏폼 인솔을 적용해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의 '부띠 숏 플리스'. 사진=노스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노스페이스의 '부띠 숏 플리스'.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의 ‘에코 부띠 컬렉션’은 일반적인 다운 충전재 대신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어진 ‘에코 티볼’과 ‘에코 브이모션’을 인공 충전재로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물세탁이 가능할 정도로 관리가 편하다. 밑창에는 접지력이 우수한 하이드로 스토퍼를 적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부띠 숏 플리스’는 겉감에도 페트병 리사이클링 플리스가 적용됐다. 보온성과 경량성, 통기성이 뛰어나 오래 신어도 쾌적하다.

아이들을 위한 방한화도 있다. 휠라키즈는 ‘꾸미 부츠’와 ‘푸퍼 로우 슈즈’를 출시했다. 꾸미 부츠는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춘 가벼운 패딩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해 추위와 눈길에도 가볍고 따뜻하게 신기 좋다. 휠라 꾸미만의 특징인 슈즈 측면 큐브 디테일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부츠 뒷부분은 U자형으로 살짝 낮게 설계돼 아이들 스스로 신고 벗기 편하다.

푸퍼 로우 슈즈는 나일론 누빔 패턴과 패딩 소재 겉감에 기모 안감으로 따뜻하고 폭신한 착화감이 돋보인다. 슬립온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신고 벗기에도 편하며 실내용 신발으로도 부담이 없다. 가벼운 신발 무게 덕에 아이들의 발 피로도를 줄여준다. 겨울철 눈길, 빙판길에서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로고를 포함한 패턴 디테일을 신발 바닥에 적용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개성이 넘치는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보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방한화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