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큐온저축은행, 다운복지관에 600만 원 기탁

공유
1

애큐온저축은행, 다운복지관에 600만 원 기탁

왼쪽부터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김인숙 다운복지관장,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사진=애큐온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김인숙 다운복지관장,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애큐온 오픈데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20년 애큐온과 다운복지관이 함께하는 따뜻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다운복지관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각각 300만 원씩 총 600만 원의 기부금을 다운복지관에 기탁했다. 올해 김장 나눔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직접 김장을 담그지 않고 기부금으로 대체했다. 다운복지관은 해당 기부금으로 노원구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을 위해 김치와 편육 등 따듯한 겨울 나기에 필요한 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애큐온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다운복지관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며 3년 동안 총 2600kg의 김장 김치를 300여 곳의 재가장애인 가정에 전달했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겨운 한 해를 보냈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그 고통은 더욱 극심했을 것"이라며 "애큐온은 내년에도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가까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은 '애큐온 오픈데이'를 통해 주요 명절에는 음식 나눔, 한겨울에는 연탄 나눔 봉사 활동 등으로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설과 추석에도 다운복지관에 전과 송편, 생활용품 등의 명절 선물을 전달한 바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