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솥뚜껑 닭볶음탕, 맛의정석 부자 TOP3 동태탕&소갈비찜&삼통김치찜

공유
4

2tv생생정보 인생역전의맛 솥뚜껑 닭볶음탕, 맛의정석 부자 TOP3 동태탕&소갈비찜&삼통김치찜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07회에는 인생 역전의 맛으로 가마솥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07회에는 인생 역전의 맛으로 가마솥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07회에는 생생정보통, 인생 역전의 맛,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이PD 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정보통'에는 알아 두면 힘이 되는 공익법인을 소개한다.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는 폐건물에서 인생 역전 편으로 원주 솥뚜껑 닭볶음탕 전문 <맹이네솥뚜껑요리>를 선정했다.

'맛의 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에는 맛의 정석 부자 베스트 3 특집이 그려진다.

'이PD가 간다' 코너에는 약이 되는 경상도 여행 편으로 의령 <연호전통식품>을 둘러본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무쳐야 산다. 젓갈집 엄마" 편으로 논산 <부자식품>을 방문, 특별한 일상을 들여다본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인생 역전의 맛]
■ 맹이네솥뚜껑요리
원주 맛집으로 솥뚜껑 닭볶음탕이 유명하다. 대형 무쇠 가마솥 솥뚜껑에 토종닭을 요리해 깊은 맛이 살아 있다. 시그니처 메뉴 솥뚜껑 토종닭볶음탕 5만원이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강원도 원주시 덕성길 6

[맛의 정석]
■ 신동태요리전문점
화성 맛집으로 동태 요리로 부자 반열에 올랐다. 애를 비롯한 동태 내장이 듬뿍 든 깊은 맛의 동태찌개로 소문난 곳이다. 대표메뉴 동태탕 8000원이다.
-위치: 경기 화성시 경기동로 491

■ 팔도막국수
대전 중촌동 맛집으로 막국수와 소갈비찜으로 유명하다. 시그니처 메뉴 막국수 5800원, 소갈비찜(중) 3만5000원이다.
-위치: 대전 중구 어덕마을로 109 1층

■ 김통
'삼통김치찜'으로 전파를 탄 성신여대 삼겹살 맛집이다. 통김치찌개와 숙성 삼겹살 전문점이다. 숙성 통삼겹살 1만3000원, 생 김장 김치찌개 1만4000원이다.
-위치: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24

[이PD가 간다]
■ 연호전통식품
무쇠 가마솥에 장작불로 도라지청, 쌀조청 등을 생산하는 곳이다.
-위치: 경상남도 의령군 부림면 미타로1길 26-1 (감안리 1165-1)

[엄마는 슈퍼우먼]
■ 부자식품
홍어무침이 유명한 논산 젓갈 전문점이다.
-위치: 충남 논산시 중앙로 492번길 17

다양한 전국 이색 먹거리와 여향 정보 등을 공유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