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클라우드, 연세대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 구축

공유
0

네이버클라우드, 연세대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 구축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최초로 연세대학교와 함께 온라인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교육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7월 연세대학교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와이에드넷(Y-EdNet)’을 구축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에 협업해왔다.
이번 구축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과 함께 만든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은 ‘와이에드넷(Y-EdNet)’을 활용한 최초의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네이버클라우드와 데이터사이언스 전문 교수진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교육과정은 코딩과 데이터 분석 관련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이론적 교육에 치우치지 않는 프로젝트 기반의 강의이며, 마케팅, 금융, ICT, 제조, 의약학 등 산업에서 기업이 직면한 도전적 과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당 강의는 연세대 교수진과 네이버를 비롯한 실리콘 밸리 기업의 데이터사이언스 실무자가 직접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또, 과정 수료 후 최종 시험을 통과한 수강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연세대학교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2021년 1월부터 기초 과정과 응용 단계로 각각 8주의 교육 기간으로 운영되고, 12월 한달 간 수강신청 오픈 이벤트로 수강료 50%가 지원 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임태건 상무는 “안정적인 대학교 온라인 강의 및 수강 관리 플랫폼 구축과,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지원을 적극 이어나가며 교육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