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센모빌리티-강원광역자활센터, 캠핑카 운영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코센모빌리티-강원광역자활센터, 캠핑카 운영 업무협약 체결

캠핑카 대여 사업 공동 진행으로 일자리 창출·수익원 확보

코센모빌리티-강원광역자활센터, 캠핑카 운영 업무협약 체결. 강원광역자활센터 조정현 센터장(왼쪽) 코센모빌리티 김장수 대표이미지 확대보기
코센모빌리티-강원광역자활센터, 캠핑카 운영 업무협약 체결. 강원광역자활센터 조정현 센터장(왼쪽) 코센모빌리티 김장수 대표
코센모빌리티(대표 김장수)가 강원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정현)와 로디 캠핑카 운영 사업과 관련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16일 카라반테일 화성 사업장에서 진행됐으며 코센모빌리티의 김장수 대표와 강원광역자활센터의 조정현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은 캠핑카 렌트 및 캠핑카 공유 서비스인 꿈카, 코센모빌리티의 가용자원을 활용한 복지지원, 다양한 이벤트 및 안전한 캠핑 여행을 위한 업무를 진행한다.

특히 강원권역내에서 캠핑카 렌트 및 캠핑카 공유 서비스인 꿈카를 활용한 자활사업 진행으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저소득층의 자립 지원에 힘을 보탠다.

시범사업으로 동해시 자활센터에 지난 11일부터 캠핑카 로디 마루 2대가 배치돼 교육 및 체험 캠핑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에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정현 강원광역자활센터 센터장은 "로디 캠핑카 운영은 강원도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깨끗한 캠핑카 여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수 코센모빌리티 대표는 "비대면 여행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감성 캠핑카 여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여행자들의 접근성이 한층 좋아지게 됐다"며 "로디 캠핑카는 캠퍼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을, 함께하는 강원광역자활센터의 구성원들에게는 새로운 자립을 위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