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드림어스컴퍼니,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공유
0

드림어스컴퍼니,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제도 모범

드림어스컴퍼니, 여성가족부가 수여하는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이미지 확대보기
드림어스컴퍼니, 여성가족부가 수여하는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음악플랫폼 플로(FLO)를 운영하고 있는 드림어스컴퍼니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와 기업, 사회의 상생을 취지로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모범적 근무환경을 가진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통해 구성원의 삶의 질과 직무만족도를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받아 새롭게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3월 음악플랫폼 및 콘텐츠사업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면서 새로운 사명과 함께 조직을 재정비한 바 있는 드림어스컴퍼니는 모든 임직원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모든 구성원이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고, 상위직책자의 별도 결재 없이도 자유롭게 연차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결혼 시에는 2주의 장기 휴가를 제공하며, 워킹대디, 워킹맘들이 일과 육아를 원활하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기간 단축제도를 법적 요건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초부터 코로나 상황과 무관하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군에 적용했던 '리모트워크(Remote work)' 제도를 전사로 확대했다. 모든 구성원이 주 1회 개인이 자유롭게 요일을 선택해 장소 제약없이 원격에서 근무한다.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 문화가 정착된 덕분에 올 한해 코로나상황에서 드림어스컴퍼니는 약 3개월간 전사 전면재택근무 체제로 운영될 수 있었고, 현재 전면재택근무 시행 중이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일과 가정의 균형은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감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며 "심리적 안정감 속에 더 많고 어려운 일을 더 쉽고 편하게 하는 회사, 구성원의 삶의 질과 회사의 성장이 조화를 이루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