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카카오뱅크 대표 상장 주관사로...내년도 발행시장 경쟁 '주목'

공유
0

KB증권, 카카오뱅크 대표 상장 주관사로...내년도 발행시장 경쟁 '주목'

KB증권이 내년 IPO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KB증권이 내년 IPO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내년 IPO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1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 카카오뱅크는 IPO 대표주관사로 KB증권과 CS를 낙점했다.
공동주관사로는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이름을 올렸다.

당초 최종 후보군에 올랐던 국내 증권사 4곳 중 2곳이 선정될 것으로 전망됐지만, KB증권이 단독 후보로 선정됐다.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보유한 한국금융지주 계열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인수단으로 참여한다.

카카오뱅크 측은 주관사 선정이유에 대해 "내부 심사평가 프로세스를 거쳐 총 3곳을 선정했다"며 "카카오뱅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향후 방향성도 좋았다는 점이 고려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가치 분석과 투자자 모집 방안 등에 대해서도 현실적이면서 카카오뱅크의 투자자들을 이해시킬 수 있는 수준으로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그간 금융권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상장주관사로 어떤 곳들이 선정될 지가 초미의 관심사였다.
카카오뱅크의 상장 시기는 내년 하반기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