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인도3대 통신사 HCL 베트남 진출

공유
1

[굿모닝 베트남] 인도3대 통신사 HCL 베트남 진출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3대 IT기업 중 하나인 HCL가 베트남에 진출한다.

20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인도 3대 IT기업 중 하나인 HCL테크놀로지가 내년에 베트남에 진출, 향후 4년간 약 8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HCL테크놀로지가 2021년 1월 하노이에 베트남법인 사무실을 열고, 베트남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들에게 은행, 금융, 의료, 인프라,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보안 등 여러 분야의 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제이 굽타(Sanjay Gupta) HCL테크놀로지 부사장은 "하노이에서 시작, 베트남 전 지역에서 인재를 찾을 계획이다. 베트남인 직원이 현지에서 HCL의 글로벌 고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학교 등과 협력해 학생들의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CL테크놀로지는 내년 한해동안 베트남에서 대졸 학력 이상 직원 3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내년에 설립되는 HCL베트남 법인은 대학을 졸업한 사회 초년생들이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며 첨단 IT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HCL테크놀로지는 오는 19일 취업박람회를 열고 베트남 법인 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HCL은 인도 3대 IT기업 중 하나로 연간 매출액이 평균 97억달러에 달한다. 현재 50개국에 진출, 15만3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팜 상 짜우(Pham Sanh Chau) 주인도 베트남 대사는 HCL테크놀로지의 베트남 진출을 두고 "베트남 인재들이 글로벌 고객과 함께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베트남에 대한 인도의 투자 활동 진전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팜 땀(Phan Tam)베트남 정보통신부 차관은 "HCL의 요건을 충족하는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베트남 대학들과의 연계를 지원하고, HCL의 사업이 베트남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Phan Tam 차관은 앞서 HCL그룹 경영진과 만난 자리에서 "베트남 정부가 다국적 기업과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HCL과 같은 기술 업체가 투자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