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기아차 견제 나선 인도 마루티 스즈키...소형 SUV 'YTB' 개발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기아차 견제 나선 인도 마루티 스즈키...소형 SUV 'YTB' 개발

해치백 발레노 플랫폼 기반
쿠페 또는 미니 크로스오버 제작 예상
현대·기아차 SUV 시장 독주 견제

마루티 스즈키 소형 해치백 발레노. 사진=마루티 스즈키이미지 확대보기
마루티 스즈키 소형 해치백 발레노. 사진=마루티 스즈키
인도 자동차 업체 마루티 스즈키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생산에 박차를 가한다.

21일 외신 아이슬랜드에 따르면 인도 마루티 스즈키는 해치백 발레노(BALENO) 모델을 기반으로 한 소형 SUV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인도 소형 SUV 시장 장악에 나선 현대·기아자동차를 견제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마루티 스즈키는 발레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델 개발에 착수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겠다는 계획이다.

매체에 따르면 코드명 'YTB'로 불리는 이 차량은 쿠페 또는 미니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로써 마루티 스즈키는 지난 2016년 출시한 비타라 브레자(VITARA BREZZA)에 이어 두 번째 소형 SUV를 빠른 시일 내 출시하고 현대·기아차 추격에 나설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마루티 스즈키가 새롭게 출시하는 소형 SUV는 발레노의 자매 모델"이라며 "마루티 스즈키는 이미 출시된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확장해 효율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