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카드, 친환경 ESG 특화 '카드의정석 US(어스)' 출시

공유
0

우리카드, 친환경 ESG 특화 '카드의정석 US(어스)' 출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S(어스)'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S(어스)'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친환경,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드의정석 US(어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상품 이름인 US(어스)는 지구(EARTH)를 생각하는 우리(US)라는 뜻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착한소비 지원에 동참하고자 하는 우리카드의 의지를 담았다.
일반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이 적은 나무시트, 에코젠시트 등의 친환경 소재와 항균 99.9% 효과가 있는 항균필름을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상품안내장도 100% 사탕수수를 이용한 재생용지를 사용해 제작했다.

이 카드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친환경 소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50%, 버스 또는 지하철ㅡ 이용 시 10%를 모아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쏘카, 그린카, 따릉이, 카카오 T 바이크 등 공유 모빌리티와 중고서적 전문 알라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0% 적립 가능하다.

늘어난 디지털 소비와 간편결제 관련 혜택도 담았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멜론 등 스트리밍 정기결제와 밀리의 서재, 교보문고SAM, YES24 북클럽 등 전자책 정기결제, 통신요금 자동납부 이용금액의 10%를 모아포인트로 쌓아준다.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10개 간편결제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이용 시 이용금액의 0.7%가 모아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모두 1만5000원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