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부코핀은행, KB부코핀으로 명칭 변경...오보열 전 부행장, 이사회 의장으로

공유
5

[글로벌-Biz 24] 부코핀은행, KB부코핀으로 명칭 변경...오보열 전 부행장, 이사회 의장으로

부코핀은행이 KB부코핀은행으로 사명을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부코핀은행이 KB부코핀은행으로 사명을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이 KB부코핀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23일 samosirnews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부코핀은행은 22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을 승인했다. 부코핀은행 사명변경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의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변경된다.
부코핀은행은 내년 1분기 내에 OJK의 승인을 받고 사명 변경 절차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부코핀은행은 사명변경과 함께 새로운 이사회도 구성했다. 부코핀은행의 새 이사회 의장에 오보열 전 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이 임명됐다.

Rivan Achmad Purwantono 부코핀은행 회장은 회사 명칭과 로고를 바꾸는 것은 현재 진행 중인 전략과 변화 과정의 일부라며 KB국민은행이 향후 부코핀은행에 사업 경험을 적용해 기업 실적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부터 부코핀은행의 주주로 있던 KB국민은행은 지분 67%를 확보해 지난 7월 말 OJK 승인을 받아 공식적으로 지배주주가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부코핀은행이 KB금융의 자회사가 되면서 KB의 명칭을 함께 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부코핀은행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