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더나 “영국발 변종 코로나 예방에 백신 효능 기대”

공유
0

모더나 “영국발 변종 코로나 예방에 백신 효능 기대”

코로나19 백신 개발사인 화이자와 모더나가 각각 영국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에 자사 백신들이 유효한지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백신 개발사인 화이자와 모더나가 각각 영국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에 자사 백신들이 유효한지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
미국 생명공학 업체 모더나(Moderna : MRNA)는 23일(현지 시각)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영국에서 보고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에도 예방 효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가 세포를 감염시키는 데 사용하는 스파이크 단백질이 모더나의 잽이 코딩 한 다른 균주의 단백질과 99% 유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모더나는 이 기대치를 확인하기 위해 앞으로 몇 주 안에 예방 접종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 보건 당국은 이 바이러스가 지난 9월에 발생하여 11월 중순까지 탐지되지 않은 채 전국에 퍼졌다고 밝혔다.

연구자들은 현재 바이러스가 언제 어떻게 발생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9월부터 11월 중순까지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고 유포되었다고 믿고 있다.

한편 바이오엔테크는 화이자에서 생산 한 백신이 변종 코로나에 대해 효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CEO) 우구르 사힌은 기자 회견에서“우리 백신이 이 새로운 변종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는지 현재로서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과학적으로는 이 백신에 의한 면역 반응이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을 다룰 수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사힌은 새로운 균주의 단백질이 다른 유행하는 균주의 단백질과 99% 유사하기 때문에 백신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