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탄절 아침 美 내슈빌 도심서 차량 폭발...폭탄 테러 가능성 수사

공유
0

성탄절 아침 美 내슈빌 도심서 차량 폭발...폭탄 테러 가능성 수사

25일(현지시간) 아침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2번가 도로에서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해 주변 지역이 파괴된 모습. 사진=미국 현지 뉴스매체 '더 테네시안(The Tennessean)' 이미지 확대보기
25일(현지시간) 아침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2번가 도로에서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해 주변 지역이 파괴된 모습. 사진=미국 현지 뉴스매체 '더 테네시안(The Tennessean)'
크리스마스인 25일(현지시간) 아침 미국 동부 테네시주 주도인 내슈빌 도심에서 주차 중이던 차량이 폭발해 주변 건물이 파손되고 3명이 병원에 이송됐다.

유에스에이투데이(USA Today)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0분께 빌딩이 밀집된 도심지역인 내슈빌 2번가 도로에 주차된 차량이 폭발했다.
이 폭발로 주변 건물들이 파손되고 유리창이 부서졌으며 폭발 충격은 9블록 떨어진 곳에서도 감지됐다.

현장에서 유해도 발견됐으나, 폭발로 인한 사망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장에 있던 다른 3명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중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폭발 직전 총소리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그러나 총격 현장은 발견되지 않았고, 현장에 주차돼 있던 레크레이션 차량에서 '15분 후 폭탄이 터질 것'이라는 녹음된 음성 메시지가 크게 울렸다.

이에 경찰은 주변 건물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피시켰다.

현지 당국은 이 사고가 '고의적'인 것으로 보고, 차량 폭탄 테러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
다만 미국에서 자동차 폭탄 테러는 드물었고, 폭발을 전후해 내슈빌에 공격이 있을 것이라는 위협이나 극단주의 단체간 대회가 증가하는 일은 없었다고 외신은 보도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