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모로코, 시노백·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확보

공유
2

[글로벌-이슈 24] 모로코, 시노백·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확보

아스타트라제네카와 시노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진=아스트라제네카, 시노백이미지 확대보기
아스타트라제네카와 시노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진=아스트라제네카, 시노백
모로코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6500만 도스를 들여오기로 했다. 6500만 도스는 중국 시노팜과 영국 아스트라제카로부터 수입한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칼리트 아잇 탈렙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날 가진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방침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모로코 정부는 백신을 개별적으로 구입할지 아니면 세계보건기구(WHO)의 공동개발 프로그램인 코백스를 통해 확보할지 등 보다 자세한 내요을 밝히지 않았다.

보건복지부는 25일 현재 자국에 이미 들어와 있는 백신은 없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보건 규제당국이 수일 내에 시노백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등에 대해 사용을 승인하면 일반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로코 정부는 전체 인구 3600만명 가운데 최소 2500만명에게 백신을 무료 접종하도록 할 방침이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에 따르면 모로코에서는 26일 기준으로 42만819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들 중 7170명이 숨졌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