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포근…낮 최고 15도

공유
0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포근…낮 최고 15도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포근하겠으나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포근하겠으나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뉴시스
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포근하겠다. 또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내리다 낮에 경북북부를 제외한 남부지방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비는 아침에 전남 해안에서 시작돼 낮에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됐다가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제주에서 5∼40㎜,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지방에서 5㎜ 안팎이다.

충청 남부도 오후 한때 5㎜ 내외의 비 소식이 있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밤 한때 5㎜ 미만의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춘천 -4도 ▲강릉 3도 ▲대전 -1도 ▲청주 0도 ▲대구 0도 ▲광주 2도 ▲전주 2도 ▲부산 5도 ▲제주 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춘천 6도 ▲강릉 11도 ▲대전 10도 ▲청주 9도 ▲대구 8도 ▲광주 10도 ▲전주 10도 ▲부산 12도 ▲제주 15도 등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도·세종·충북·충남·대구·경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