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영민 “내년 2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이미 충분한 물량 확보”

공유
0

노영민 “내년 2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이미 충분한 물량 확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세균 국무총리,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정세균 총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세균 국무총리,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정세균 총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내년 2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백신 도입 상황과 관련해 "우리 국민을 지키기 위해 충분한 물량을 이미 확보했다"며 "내년 2월이면 의료진·고령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계 각국은 내년 2분기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우리도 비슷한 시기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집단면역 형성 시점도 외국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빠를 것"이라며 "정부는 이 시기를 더욱 앞당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성과도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