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LG전자, 문화 마케팅으로 미국 대륙 홀린다

공유
0

[글로벌-Biz 24]LG전자, 문화 마케팅으로 미국 대륙 홀린다

LG시그니처, 최초의 8K 해상도 '호두까지 인형' 제작...발레단 프로그램도 지원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와 손잡고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와 손잡고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갈무리
LG전자 최고급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가 미국에서 문화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LG시그니처가 세계적인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American Ballet Theater)와 손잡고 초고화질 8K(가로 7680×세로 4320) 해상도를 적용한 '호두까기 인형'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를 선사하고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호두까기 인형'은 러시아 작곡가 차이코프스키(1840~1893)의 3대 발레곡 중 하나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지난 4일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LG 전광판’에서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와 함께 제작한 ‘호두까기 인형’ 하이라이트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LG전자는 이 콘텐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다.

LG전자가 세계적인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와 함께 제작한 '호두까기 인형' 하이라이트 영상을 지난 4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LG 전광판'에내보내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세계적인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와 함께 제작한 '호두까기 인형' 하이라이트 영상을 지난 4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LG 전광판'에내보내고 있다. 사진=LG전자

이와 함께 LG전자는 ABT의 라이즈(Rise)프로그램으로 발레단의 춤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ABT 라이즈 프로그램은 문화의 다양성, 형평성, 그리고 무대 밖의 포용 등을 주제로 한다.

페기 앵(Peggy Ang)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 부사장은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연말연시 ABT 라이즈 프로그램은 예술의 우수성을 유지하면서 포용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법인 대표겸 미국법인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며 “아름다운 예술을 통해 많은 이들이 위안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ABT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ABT를 공식 후원하며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고 있다. 또한 ABT 수석 발레리나 미스티 코플랜드(Misty Copeland)는 LG 시그니처 홍보대사로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