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국유석유회사 시노펙, 겨울철 난방 연료수요 대비 LNG수입량 크게 늘려

공유
1

[글로벌-Biz 24] 중국 국유석유회사 시노펙, 겨울철 난방 연료수요 대비 LNG수입량 크게 늘려

중국 톈진 LNG 수입기지에서 LNG를 싣고 있는 트럭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톈진 LNG 수입기지에서 LNG를 싣고 있는 트럭들. 사진=로이터
중국 국유 석유회사 시노펙(Sinopec, 中國石油化工集團)이 올 겨울 난방연료 수요급증에 대비해 액화석유가스(LNG) 수입을 크게 늘리고 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시노펙은 이번 주 전국을 강타하는 한파가 겨울철 난방 연료에 대한 수요를 크게 늘릴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의 중앙경제계획담당기관인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지난 28일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가운데 에너지관련기업들에 천연가스와 일반석탄 수입을 늘리도록 요청했다.

추운 겨울에 대비해 일련의 에너지입찰을 통해 이미 아시아에서 최대 LNG 현물수입 업체인 시노펙은 마이크로 블로그를 통해 중국 북부의 톈진과 중국 동부의 칭다오에 있는 수입기지에서의 LNG 수입이 내년 1월에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노펙은 또한 새로운 개발 유전의 굴착을 가속화해 내년 1월말까지 중국내 LNG생산을 하루 100입방미터 늘릴 예정이다.

시노펙은 이와 함께 LNG 저장탱크의 재고를 높이 유지하면서 중국 중부와 동부의 지하저장고에서 LNG의 추출을 최대화할 방침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