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中 상하이에 세계 최대 규모 전기차 충전소 완공

공유
0

[글로벌-Biz 24] 테슬라, 中 상하이에 세계 최대 규모 전기차 충전소 완공

중국 상하이 테슬라 기가팩토리3에 들어선 세계 최대 규모의 테슬라 슈퍼차저. 사진=일렉트렉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상하이 테슬라 기가팩토리3에 들어선 세계 최대 규모의 테슬라 슈퍼차저. 사진=일렉트렉

세계 1위 전기차 메이커 테슬라가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발맞춰 테슬라 전기차 전용 급속충전소 ‘슈퍼차저’의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테슬라가 지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소가 중국 상하이에서 지어졌다.

지난해 12월 31일(이하 현지시간) 전기자 전문매체 일렉트렉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최대 72대의 테슬라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세계 최대 3세대(V3) 슈퍼차저를 중국 상하이에 있는 테슬라 기가팩토리3의 부대시설로 최근 완공했다고 중국판 트위터 웨이버를 통해 밝혔다.

V3 슈퍼차저는 테슬라 모델3 롱 레인지를 기준으로 할 경우 5분 안에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소를 말한다.

앞서 56대의 충전기를 갖춘 테슬라 슈퍼차저가 지난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카운티 파이어보우에 들어서면서 세운 신기록이 불과 한달만에 깨진 셈이다.

테슬라는 당초 64대를 충전할 수 있는 슈퍼차저를 기가팩토리3에 지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72대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로 건설했다. 파이어보우의 테슬라 슈처자저가 지붕이 없는 개방형 구조인 것과는 달리 상하이에 건설된 슈퍼차저는 주차시설과 통합해 건설된 폐쇄형 구조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