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이달 중 중국산 모델Y SUV 출시

공유
1

[글로벌-Biz 24] 테슬라, 이달 중 중국산 모델Y SUV 출시

테슬라는 '중국산 모델Y'를 1일(현지시간) 중국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는 '중국산 모델Y'를 1일(현지시간) 중국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로이터
테슬라는 1일(현지시간) 중국에서 현지 생산 전기차 5·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Y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테슬라 중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중국산 모델Y의 가격은 33만9900위안(5만2,091달러) 수준이다.
테슬라는 지난 10월 글로벌 성장전략의 중심인 중국 상하이 공장을 확장해 생산한 보급형 세단 '모델3'을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유럽 10여개국에 수출하기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테슬라는 "전기차 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지원, 중국 현지의 혁신 기업, 신기술을 수용하는 고객들이 중국을 최고의 스마트 전기차 시장으로 만들고 있다"며 중국 내 생산량과 판매망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또한 상하이 현지에서 2021년부터 중국에서 전기차(EV) 충전기 제조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다. 중국 전역에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도 대폭 확장하고 있다.

테슬라가 중국 당국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충전기 제조 공장은 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간 1만 대의 충전기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한편 지난 11월 테슬라는 중국에서 '모델 3'를 약 2만2천대 판매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