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새해 첫 출근길 강추위 기승… 서울 영하 8도 '꽁꽁'

공유
1

[오늘 날씨] 새해 첫 출근길 강추위 기승… 서울 영하 8도 '꽁꽁'

전국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세밑한파가 시작된 지난달 30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텁게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전국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세밑한파가 시작된 지난달 30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텁게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새해 첫 출근길 4일 아침 기온이 최저 -15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등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8.1도, 인천 -6.5도, 수원 -9.7도, 춘천 -11.6도, 강릉 -2.5도, 청주 -7.7도, 대전 -7.6도, 전주 -5.4도, 광주 -2.9도, 제주 2.6도, 대구 -3.0도, 부산 -1.6도, 울산 -2.8도, 창원 –3.3도 등이다.
특히 기상청은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영서와 경기내륙, 충청내륙, 경북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 특히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는 -15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고 예보했다.

낮에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에 오른다. 낮 최고기온은 0∼8도로 예보됐다.

밤부터는 전국 곳곳에 눈과 비가 약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다만 세종과 충북 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 경기 내륙, 동해안, 강원 산지, 경북 내륙을 비롯해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