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 박성하 SK㈜ C&C 대표 "고객과 사회의 DT 파트너 되자"

공유
0

[신년사] 박성하 SK㈜ C&C 대표 "고객과 사회의 DT 파트너 되자"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사진=SK㈜ C&C이미지 확대보기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사진=SK㈜ C&C
박성하 SK㈜ C&C 대표이사(사장)가 4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사회의 디지털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의 변화에 대한 그룹 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를 위해 "디지털 에셋 기반의 BM 혁신을 통해 3~4년 내에 회사의 기업가치를 현재의 3배 이상으로 높이겠다"며 "플랫폼, 버티컬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모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기반 MSP 사업으로의 전환도 보다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 회사의 ESG 경영수준을 고도화 함과 동시에, 솔루션 중심의 DBL BM 확산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ESG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내부적으로는 RE100 추진전략과 연계한 글로벌 인증 강화 활동들을 집중적으로 실행하고 환경·안전, 보건·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반의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고객과 사회의 페인 포인트 해결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구성원의 주도적인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업문화를 변화시켜 가겠다"며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디지털 전환을 향한 BM 전환'과 연계해 새롭게 디자인하고 개인별 커리어를 고려한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해 구성원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 "지난해부터 강조한 실행 중심의 문화 정착을 위해 부문 중심 자율책임 경영, 구성원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워라밸 제고를 통해 조직의 활력도도 함께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조직 간 적극적인 협업과 개개인의 성장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박 대표는 "ITS 기반 위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을 적용해 BM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디지털 전환"이라며 "이는 회사 내 다양한 역량을 한 방향으로 결집시켜야만 가능할 것이므로 보다 긴밀한 소통을 통해 전 조직이 '원팀'으로 실행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자기계발에 더욱 힘써 주기 바란다. 회사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구성원 주도로 진행 중인 행복경영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CEO로서 구성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프로세스의 개선을 지속 추진하겠다"며 "특히 언팩트 환경 하에서 회사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