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취임…"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원년"

공유
0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취임…"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원년"

우리카드 김정기 신임 사장이 4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 김정기 신임 사장이 4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은 4일 취임식을 통해 올해를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사장은 올해 카드업계의 험난한 경영환경을 예상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기 침체 가능성과 본업인 지불결제업의 수익성 둔화, 데이터사업, 간편결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빅테크 플랫폼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적응 등 대내외 환경에 대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적극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영업력 강화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전 부문의 디지털화 ▲신수익원 발굴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그룹 시너지사업 강화 등 4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특히 그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기회로 삼아 올해를 ‘디지털 지급결제 금융사’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친다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을 올해의 경영 사자성어로 꼽으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