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력으로 새로운 기회 찾아야 할 시기”

공유
1

[신년사]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력으로 새로운 기회 찾아야 할 시기”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4일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확대와 개발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남궁 대표는 인라 “2020년까지 채널(플랫폼)사업을 시작으로 퍼블리싱, 개발까지 함께 성공적으로 성장해온 것 같다”며 “각 사업영역에서도 글로벌 시장으로, 또 개발사로서의 확장을 지속하고 다양한 라인업들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궁 대표는 “2021년은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성을 갖고, 카카오 공동체와 함께 ‘게임(game)그리고 비욘드 게임(beyond game)’으로 다 함께 선도적으로 달려갔으면 한다”고 올해 카카오게임즈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우리 게임산업이 스마트폰 보급이나 인터넷보급이라는 엄청난 시대적 변화의 ‘외력’에 의해 지난 20년 동안 성장해왔다”면서 “이제는 그 외력을 통해서 성장한 내력을 기반으로 게임 밖 세상과 만나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할 시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카카오게임즈는 이미 카카오모빌리티와 라이프엠엠오를, 카카오페이지와는 애드페이지를 설립했고, 이러한 ‘게임+카카오 공동체’ 작업은 확장돼 나갈 것”이라며 “이것이 이후 단계로 우리가 접근해 나가야할 ‘비욘드 게임’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