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주시, 코로나19 대응력 강화에 총력

공유
0

파주시, 코로나19 대응력 강화에 총력

경기도 파주시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 및 집단감염 등 발생에 대비한 대응체계 재정비에 나섰다.

파주시는 7일 국소단장과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정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집단감염 대응 개선 방안’을 주제로 코로나19 대응력 강화를 위한 방역 및 조직 쇄신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요양원 등 집단감염 발생 증가에 따른 감염취약시설 신속항원검사 및 차량 이동형 선별검사소 확대 운영 ▲확진환자 집단발생 시 동일집단격리(코호트) 매뉴얼 점검 및 신속한 전원 및 사후조치 철저 ▲집단감염 발생 시 음성자 자가격리를 위한 ‘임시생활시설’ 확보 모색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투입인력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간호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임무 조정 등이 결정됐다.

파주시는 최근 무증상 감염자 조기발견을 위해 지난 12월 14일부터 운정 공원관리사업소에서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에 추가로 설치해 북부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신속한 진단검사를 위해 1톤 차량에 양압식 선별검사소를 탑재한 이동형 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등 혁신적인 대응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전철역사, 운수업체 등 취약지역에 대한 핀셋검사와 감염취약 지역에 대한 신속한 진단검사를 확대하고 논의된 개선안이 확실한 실행력을 갖도록 전 부서가 적극 협업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파주시는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보다 확실한 대응기조 아래 확실한 안정세가 나타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mintop@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