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용범 차관, "직접일자리 104만 채용…1분기 80만 달성"

공유
0

김용범 차관, "직접일자리 104만 채용…1분기 80만 달성"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미지 확대보기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8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약계층의 소득 지원과 일 경험을 위해 직접 일자리 사업에서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한 104만2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회의'를 주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속한 고용회복을 위해 그린에너지·IT·디지털 등 신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한파 등으로 사업 진행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한시라도 빨리 사업을 시작해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차질 없는 집행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 차관은 "조속한 사업 개시를 위해 작년 12월부터 사업계획 확정, 참여자 모집 등 사전준비를 예년보다 빨리 마무리했다"며 "코로나19 사업 개시가 지연되지 않도록 비대면·재택근무로의 전환 등 개선방안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분기에 직접 일자리 사업에서 80만 명 이상 채용이 달성될 수 있도록 집행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구직이 장기화된 청년층이 좌절하지 않고 취업이라는 사회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공공기관 신규채용도 작년보다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정부는 이달 중 공공기관 신규채용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