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정우 포스코 회장, 올해 최우선 화두로 ‘안전’ 강조

공유
0

최정우 포스코 회장, 올해 최우선 화두로 ‘안전’ 강조

새해 첫 현장 행보...7~8일 포항·광양제철소 방문해 임직원 격려
안전을 최우선 핵심 가치로 삼아
수소플랜트, 전기강판, 자동차강판. 리튬 생산공장 등 차세대 먹거리 생산현장 점검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7일 새해 첫 행보로 포항제철소 현장을 찾아 설비를 둘러보며 안전을 강조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7일 새해 첫 행보로 포항제철소 현장을 찾아 설비를 둘러보며 안전을 강조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새해 첫 현장 행보에서 최우선 핵심가치로 '안전'을 강조했다.

최정우 회장은 7일 포항제철소를 방문했으며 8일에는 광양제철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포항제철소에 도착한 최 회장은 가장 먼저 포스코노동조합과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노조위원장 등과 인사를 나누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수소플랜트, 연주공장, 2전기강판공장 등을 차례로 찾았다. 수소플랜트는 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설비이며 연주공장은 용광로에서 생산된 쇳물을 반제품 형태 슬라브(철강제품과 철강재 중간재)로 만드는 공장이다. 2전기강판공장은 전기차, 수소차, 풍력발전기 등 미래 친환경 인프라 핵심 소재로 쓰이는 전기강판을 생산하는 곳이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안전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아 일터를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거듭 강조했다.

최 회장은 신년사에서 “나와 동료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노후 안전시설과 불안전한 환경은 적극 발굴하여 즉시 개선하고 스마트 안전장치를 완비해야 할 것”이라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 최 회장은 미래 먹거리인 수소 사업 이니셔티브를 확보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8일에는 광양제철소로 이동해 포스코노동조합 광양지부와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자동차강판생산공장, 리튬생산공장 등을 차례로 찾을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자동차강판 등 철강사업은 타사와의 경쟁력 격차를 두드러지게 하고 2차전지소재사업은 그룹 차원에서 리튬 등 원료부터 양극재, 음극재로 이어지는 가치사슬(밸류체인)을 강화해 글로벌 정상기업으로 도약하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할 계획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