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스테이' 촬영지 어디?…한옥 8채 호텔 운영 박서준 과장 승진 최우식 인턴 합류

공유
1

'윤스테이' 촬영지 어디?…한옥 8채 호텔 운영 박서준 과장 승진 최우식 인턴 합류

tvN 한옥 체험 리얼리티 '윤스테이'가 8일 밤 9시에 첫방송된다. 사진=tvN 제공
tvN 한옥 체험 리얼리티 '윤스테이'가 8일 밤 9시에 첫방송된다. 사진=tvN 제공
배우 박서준이 과장으로 승진하고 최우식이 인턴으로 합류하는 '윤스테이'가 베일을 벗는다.

8일 첫방송되는 tvN '윤스테이'는 한옥에서 한국의 정취를 즐기는 한옥 체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나영석 PD가 연출한 윤스테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요즘이지만, 업무상 발령이나 학업 등 이유로 한국에 입국한지 1년 미만의 외국인들에게 그간 경험할 수 없었던 한국의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는 취지다.

이전 버전의 식당이 아닌 한옥 호텔을 운영하게 된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은 손님의 안전과 편안한 휴식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스테이'는 전남의 한옥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정과 아름다움을 알린다. 전통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그간 알지 못했던 한국의 멋과 맛을 체험하는 손님들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에게 웃음과 안식을 전한다.

공동 연출을 맡은 김세희 PD는 "한 번쯤 푸른 자연과 기가 막히게 어우러지는 한옥을 배경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윤스테이'를 기획하며 고택을 찾고 보완할 때도 한옥의 구조적 특징과 운치를 전통 그대로 살리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옥의 입체적인 구조를 카메라에 담을 때에도 촬영 장비와 시간에 많은 투자를 하며 영상미를 끌어올리려 했다"며 "한옥의 미를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리고자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촬영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전남 구례에 있는 '윤스테이' 촬영지 전경. 사진=tvN 영상 캡처
전남 구례에 있는 '윤스테이' 촬영지 전경. 사진=tvN 영상 캡처

'윤스테이'는 총 8채의 한옥과 수천 평의 넓은 대지, 대나무 숲을 안고 있다. 임직원들의 동선이 굉장히 넓어졌지만,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은 각자 업무를 나눠 따로, 또 같이 하며 탄탄한 팀워크를 선보인다.

윤여정은 유쾌한 입담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부사장 이서진은 체계적인 경영 관리뿐만 아니라 달달한 디저트 요리까지 선보인다. 주방장과 부주방장으로 승진한 정유미, 박서준은 손님들에게 한국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촬영 전부터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떡갈비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전언으로 레시피에 눈길이 쏠린다.

또 인턴으로 영입된 막내 최우식은 손님 마중부터 객실 정리, 재료 손질, 음식 서빙 등 다양한 업무를 맡아 만능 보조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박서준도 이날 소속사 어썸이엔티를 통해 '윤스테이' 첫 방송 시청 독려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박서준은 따뜻한 미소로 '윤스테이' 포스터 속 포즈를 그대로 따라한 듯한 장난기 넘치는 모습이다.

박서준은 "3년 전 알바생이 박과장으로 승진해 돌아왔다"며 "갑갑하고 힘든 요즘, 시청자 여러분들도 방송 보시면서 편안히 쉬다 가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스테디' 촬영지는 전남 구례에 있는 고택 한옥 쌍산재로 알려졌다. 쌍산재 안채에는 특히 과거 춘궁기 시절 곡식을 채워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만큼 빌려주고 가을에 이자 없이 받아둔 뒤 그 다음 해 다시 빌려주는 나눔의 뒤주가 보존되어 있어 의미를 더한다.

이날 오후 9시10분에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윤스테이'의 영업 1일차 모습이 공개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