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파인트리증권,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4000억 동 자금 조달 성공

공유
1

베트남 파인트리증권,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4000억 동 자금 조달 성공

한화투자증권 손종민 싱가포르 법인장(오른쪽)이 지난달 1일 파인트리증권 출범을 기념해 직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 손종민 싱가포르 법인장(오른쪽)이 지난달 1일 파인트리증권 출범을 기념해 직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베트남 사업을 강화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9일 베트남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파인트리증권은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4000억 동 자금조달 성공했다.
한화투자증권의 지분율은 98,78%로 증가하게 된다.

이번 자본 조달 프로젝트에서 파인트리 증권은 4000억 동의 자본 투입으로 대출 서비스 및 주식 예탁, 증권 사업을 강화하게 된다.

파인트리의 핵심은 HFT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 전문 증권사 HFT증권을 인수, 파인트리증권을 공식 출범했다.

파인트리는 ‘언제나 푸르른 소나무처럼 한결같이 고객에게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숲이 형성될 때 처음 뿌리내리는 소나무와 같이 신규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파인트리 증권은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디지털 기반의 편리한 매매거래를 제공한다.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자산괸리플랫폼으로 서비스영역을 넓히고 있다.

단순증권중개회사를 넘어 투자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해 채권인수 등 라이선스를 추가취득해 사업영역도 확대할 계획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