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장터 '바로마켓' 다음달까지 연장 운영

공유
0

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장터 '바로마켓' 다음달까지 연장 운영

2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수요일 운영...지난해 29만대 차량 이용해 시민 호응 입증

경기 과천 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장터 '바로마켓'에서 농가 관계자가 농산물을 들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과천 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장터 '바로마켓'에서 농가 관계자가 농산물을 들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경기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브 스루(승차구매)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을 다음달 24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수요일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리는 '바로마켓'은 전국 65개 농가가 참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이다.
바로마켓은 농가가 직접 재배·가공한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지난 13년간 운영돼 왔다.

바로마켓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운영이 중단돼 참여 농가의 피해와 소비자의 불편이 이어졌다.

이에 따라 바로마켓을 운영하는 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마사회와 협의해 지난해 4월부터 차에 탑승한 상태로 물품을 선택,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도입해 운영을 재개했다.

이후 거리두기 단계 변화에 따라 일상적인 대면 장터가 재개됐다가, 지난해 12월부터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다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환됐다.

지난해 한 해 동안 29만대의 차량이 이용하며 인기를 끌었던 드라이브 스루 바로마켓은 당초 지난해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시민 이용 증가로 다음달 24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드라이브 스루 바로마켓은 매주 화요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운영되며,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과 연결된 한국마사회 P1·P2 주차장에서 차량을 탑승한 채 이용할 수 있다.
마사회 관계자는 "행사장 입구에 비접촉식 발열체크 장비를 설치하고, 구매자·판매자 전원이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도록 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시민에게 안전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