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킴 카다시안, KKW 뷰티 주식 20% 코티에 2억 달러 매각

공유
1

[뉴욕증시] 킴 카다시안, KKW 뷰티 주식 20% 코티에 2억 달러 매각

모델 출신 미국 유명 방송인이자 인플루언서 킴 카다시안이 최근 거대 화장품 기업 코티네 KKW 뷰티 주식 20%를 2억 달러에 매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모델 출신 미국 유명 방송인이자 인플루언서 킴 카다시안이 최근 거대 화장품 기업 코티네 KKW 뷰티 주식 20%를 2억 달러에 매각했다.
미국 유명 인플루언서 킴 카다시안이 KKW 뷰티 주식 20%를 거대 화장품 기업 코티에 매각했다.

미국 매체 콤플렉스와 ET 등에 따르면 킴 카다시안 웨스트는 지난 5일(현지 시간) 거대 뷰티 기업인 코티(Coty Inc.)와 비즈니스 계약을 체결해 KKW 뷰티의 지분 20%를 2억 달러(약 2200억 원)에 매각했다.
ET의 보도에 따르면, 40세의 리얼리티 스타 킴 카다시안은 지난 5일 코티와 뷰티 비즈니스 모굴 거래 조건을 마무리했다.

카다시안 웨스트는 보도 자료를 통해 "지난 4년 동안 KKW 브랜드가 어떻게 성장해 온 지 매우 자랑스럽고, 혁신, 발전, 그리고 전 세계 고객에게 새로운 출시를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위해 코티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를 통해 저는 제가 전문으로 하는 창의적인 요소의 개발을 이끌면서 코티와 같은 기존 기업의 놀라운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네 아이의 어머니인 킴 카다시안이 화장품 업계에 일가견이 있는 막내 여동생 카일리 제너(23)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다"면서 "카일리 제너는 2019년 자신의 뷰티 회사인 카일리 코스메틱(Kylie Cosmetics)을 6억 달러(약 6600억 원)에 코티에 매각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너의 거래는 스킨케어로 확장되기 전에 2022년으로 예정된 스킨케어 라인을 통해 킴의 뒤를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티는 헤어케어, 퍼스널 케어, 네일 제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티 측은 방송인 겸 모델인 킴 카다시안과의 이번 거래에 대해 "킴 대표는 뷰티 제품에 대한 진정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상호 이익과 가치 창출을 위해 각자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발표했다. 이어 "코티는 스킨케어에서 독특한 IP를 제공하며, 피부의 과학적 지식은 우리의 공식 노하우에 반영되며, 킴 대표는 소비자의 선택에 대한 엄청난 글로벌 팔로워와 비교할 수 없는 영향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