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완도 참전복(찜&회&구이), 먹킷리스트 메밀김밥&공장김밥

공유
28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완도 참전복(찜&회&구이), 먹킷리스트 메밀김밥&공장김밥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7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완도 참전복으로 만든 참전복찜, 참전복회, 참전복구이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7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완도 참전복으로 만든 참전복찜, 참전복회, 참전복구이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7회에는 다짜고짜 이PD맛투어, 먹킷리스트,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에는 동백꽃 필 무렵, 여수 편으로 서대회무침, 갈치 코스, 게장 백반, 쑥아이스크림 등을 소개한다.
'먹킷리스트'에는 세상에 이런 김밥이? 상상 초월 이색 김밥 편으로 메밀 김밥과 고기에 싸먹는 김밥을 찾아간다.

직접 키운 식재료를 사용하는 '자족식당' 코너에는 아따, 완도 참전복이 최고지라~! 편으로 완도 <대흥전복식당>을 선정했다.

'자연인' 코너에는 내꿈은 동물농장 털보 집사 편으로 정영진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의 맛투어]
■ 구백식당(서대회무침)
-위치: 전남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18
■ 민들레집(갈치 코스)
-위치: 전남 여수시 봉산남3길 14

■ 두꺼비게장(게장 백반)
-위치: 전남 여수시 봉산남3길 12

■ 여수당(쑥아이스크림)
-위치: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먹킷리스트]
■ 136길 육미
강남구청역 맛집으로 '메밀 김밥'으로 전파를 탄다. 시그니처 메뉴로 메밀면으로 김밥을 만 메밀 김밥 1만1000원이다. 매일 웨이팅이 있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36길 9

■ 대패공장
창원 대패삼겹살 전문점으로 '고기에 싸 먹는 김밥'을 소개한다. 대패삼겹을 활용한 공장김밥(고기에 싸먹는 김밥) 2인분 4000원이다.
-위치: 경남 창원시 성산구 마디미로43번길 2

[자족식당]
■ 대흥전복식당
완도 바다에서 나는 참전복 요리 전문점이다. 전복이 크고 실하기로 소문났다. 참전복회, 참전복찜, 참전복버터구이, 참전복물회, 참전복회무침, 참전복죽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전복 코스요리 한상 15만원이다. 전복요리 밀키트도 따로 판매한다.
-위치: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13 1층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들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