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 열고 환기할 필요 없어요~ LG하우시스 창호결합형 공기질시스템 출시

공유
0

창 열고 환기할 필요 없어요~ LG하우시스 창호결합형 공기질시스템 출시

'LG Z:IN 환기시스템' 문 닫은채 외부공기 필터 정화시켜 실내 공급
전열교환기로 실내온도 조절 편리 "창호 교체하면서 신규설치 가능"

문을 열지 않고도 외부공기를 정화시켜 내부공기로 환기시켜주는 LG하우시스 신제품 'LG 지인(Z:IN) 환기시스템'이 거실에 시공된 모습. 사진=LG하우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을 열지 않고도 외부공기를 정화시켜 내부공기로 환기시켜주는 LG하우시스 신제품 'LG 지인(Z:IN) 환기시스템'이 거실에 시공된 모습.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외 공기를 깨끗한 공기로 정화시켜 실내로 공급해 주는 창호 결합형 실내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 'LG 지인(Z:IN) 환기시스템'을 12일 선보였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 창을 열지 않고도 외부공기와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내부 감지센서로 실내 공기를 자동 측정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빼내고, 외부 공기를 3중 필터를 통해 청정 공기로 바꾸어 집 안으로 유입시켜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해 준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특히,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질을 관리하는 기존 공기 청정제품과는 달리 실내 공기를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집 안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실내·외 공기의 열에너지를 교환하는 전열교환기를 적용해 실내 온도 조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거실과 침실 같은 외부 공기와 접하는 창호 옆에 설치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창호에는 연결 설치가 안 되고, 창호를 교체할 때에만 신규설치가 가능하다.


박선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un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