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줌 폰 유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공유
0

줌 폰 유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화상회의 너머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줌 폰(Zoom Phone) 유료 사용자 100만 명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줌 폰(Zoom Phone) 유료 사용자 100만 명 돌파.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가 줌 폰(Zoom Phone) 유료 사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019년 1월 북미 지역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약 2년만이다. 줌 폰은 고객에게 강력한 서비스 성능, 안정성, 보안, 엔터프라이즈급 기능, 원활한 통합, 단순한 요금제를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줌 폰은 줌 플랫폼에서 추가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통화 시스템으로, 줌 미팅(Zoom Meetings), 줌 채팅(Zoom Chat), 줌 룸(Zoom Rooms), 줌 비디오 웨비나(Zoom Video Webinars) 등과 함께 줌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성하는 핵심 제품 중 하나다.

줌 폰은 중앙 집중식 관리, 연락처 통합, 글로벌 통화 라우팅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에 최신식 사용자 경험을 입혀 단순한 요금제로 제공해 세계에서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줌 폰은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현재 수십 여개의 국가 및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카 포포바(Elka Popova)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 커넥티드 워크 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줌 폰은 지금까지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며 "혁신적인 요금제와 44개 국가 및 지역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가용성을 내세워 세계 중소기업과 대기업 고객 다수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상했다"고 말했다.

그램 게디스(Gram Geddes) 줌 폰 총괄은 "짧은 기간에 놀라운 도입율을 달성하게 돼 기쁘다"며 "줌 고객은 각각의 규모에 맞춰 뛰어난 화상 및 오디오를 제공하는 줌을 신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디스 총괄은 "내부 통신 서비스를 통합하고 현대화하는 데 있어 줌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줌 폰 100만 유료 사용자라는 이정표는 줌이 고객과 구축해 온 신뢰 수준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수잔 델라니(Susan Delaney) 이베이(eBay)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디렉터는 "줌 폰은 이베이 임직원이 서로 계속 연결되도록 지원했다"며 "클릭 한 번으로 통화를 회의로 전환하는 원클릭 옵션은 손쉬운 사용성을 제공하며, 여러 플랫폼을 넘나들 필요가 사라져 시간도 단축시켜 준다"고 말했다.
델라니 디렉터는 "줌이 제공하는 단순한 요금제 덕분에 세계 이베이 지사에 하나의 솔루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줌 폰은 1월 현재 기준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