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아시아나항공, 日 '외국인 입국 금지'에 홋카이도行 항공편 취소

공유
0

[글로벌-Biz 24] 아시아나항공, 日 '외국인 입국 금지'에 홋카이도行 항공편 취소

기업인 입국도 막혀…운임 환불 조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 서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인천국제공항 주기장에 서 있다. 사진=뉴시스
일본 정부가 외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이 다음 달 예정된 홋카이도행 항공편 운항을 취소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아시아나항공이 다음 달 5일과 15일 인천국제공항과 일본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을 각각 1회 왕복하는 항공편 운항에 나설 예정이었으나 이를 취소했다고 15일 보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해당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운임을 환불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항공권 예약률은 10% 수준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11개국을 대상으로 업무 목적 방문은 허용됐다.

그러나 일본에서 지난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7800명을 넘기는 등 신종코로나 확산세가 걷잡을 수 없게 되자 기업인 왕래마저 끊겼다.

신치토세 공항은 지난해 3월 26일부터 10개월째 여객기 운항이 중단된 상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정부가 외국인 입국 금지 조치가 완화하는 대로 홋카이도행 항공편 운항 재개를 다시 검토할 예정이다.


성상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