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LED 사이니지로 김환기 화백 작품 선보여

공유
0

LG전자, LED 사이니지로 김환기 화백 작품 선보여

TV에 담은 '거장의 혼'...자발광 올레드 화질과 명암비로 거장의 작품 재탄생

모델들이 LG전자 LG 올레드 TV를 이어 붙인 사이니지로 작품을 감상 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모델들이 LG전자 LG 올레드 TV를 이어 붙인 사이니지로 작품을 감상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사이니지(디지털 간판)의 혁신 기술을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故)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 ‘유니버스 횅크(UNIVERSE_WHANKI) 1-Ⅰ-21’에 LG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LG LED 사이니지는 실내외에 설치됐다. 전시장 안쪽에 있는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APE)는 가로·세로 2.1m 크기로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3840헤르츠(Hz) 주사율 등을 적용했다.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는 롯데월드타워 야외공간에 가로·세로·높이 6m 크기로 마련됐다. LG전자는 이 곳에 제품들을 이어 붙였지만 연결 부위 간격을 줄이는 ‘90° 코너 설계’를 적용해 모서리 부분의 화면 이질감이 최소화했다.

이밖에 LG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 약 10대도 전시회에 투입됐다. LG 올레드 TV는 김환기 작가의 대표작 ‘우주’를 담아낸다.

배석형 LG전자 BS(비즈니스솔루션)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