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노윤호 컴백, '땡큐(Thank U)' 19금 판정…누아르 6곡 수록

공유
0

유노윤호 컴백, '땡큐(Thank U)' 19금 판정…누아르 6곡 수록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18일 솔로앨범으로 컴백한다. 사진=SM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18일 솔로앨범으로 컴백한다. 사진=SM 제공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18일 컴백한다.

유노윤호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앨범 '누아르(NOIR)'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누아르' 앨범에는 타이틀곡 '땡큐(Thank U)'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땡큐'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이다.

유노윤호는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오래 준비한 만큼 긴장도 되고 기대도 된다"며 "이번 앨범에는 제작부터 참여했다. 눈과 귀가 즐거운 앨범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탄생했다. 영혼까지 바친 앨범"이라고 웃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사회를 맡았다.

유노윤호는 "인생이 한 편의 영화 같다고 하는데, 한 남자의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았다. 앨범을 영화처럼 표현하면 공감하기 쉬울 것 같아서 시네마틱으로 표현해봤죠. 전곡의 영상을 찍고 영화 포스터처럼 꾸몄고, 각각 장르를 연상할 수 있도록 영화적으로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탱큐'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 등이 출연한다. 누아르 액션 영화를 보는 듯한 뮤직비디오는 19금 등급 판정을 받았다.

유노윤호는 "누아르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위해 황정민 선배님과 이정현씨가 흔쾌히 출연해주셨다. 두 분의 출연으로 만족스럽게 뮤직비디오가 나왔고 저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유노윤호는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 "황정민이 영화 '국제시장' 인연으로 '노 개런티' 의리로 출연해줬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정현씨는 기존 역할로 강렬한 인상이 있었는데 너무 예의 있고 스위트했다. 서로 배려하면서 액션 합을 맞췄고 지금의 뮤직비디오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정현은 2028년 9월 종영한 tvN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 일본군 하사 츠다 역으로 강렬한 연기를 펼쳤다.

'땡큐' 가사에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