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깃허브, 美 의사당 폭력사태에서 '나치' 언급한 유대인 해고한 인사 책임자 해임

공유
0

[글로벌-이슈 24] 깃허브, 美 의사당 폭력사태에서 '나치' 언급한 유대인 해고한 인사 책임자 해임

인터넷 호스팅 업체 깃허브(GitHub). 사진=QZ이미지 확대보기
인터넷 호스팅 업체 깃허브(GitHub). 사진=QZ
인터넷 호스팅 업체 깃허브(GitHub)가 미국 국회의사당 폭동이 일어난 당일 워싱턴 DC 지역에 극단적 인종주의자(Nazis) 존재에 대해 동료들에게 알린 유대인 직원을 해고해 물의를 빚고 있다고 미국 IT전문 매체 테크크런치(TC)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내부 감사 결과 이 과정에서 '심각한 판단과 절차상의 오류'를 범한 것으로 드러났다.
깃허브 최고운영책임자(COO) 에리카 브레시아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이 회사의 인사부장이 이번 사태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고 어제 퇴사했다고 밝혔다.

짓허브는 사임한 사람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캐리 올슨(Carrie Olesen)이 인사 책임자였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깃허브는 해고 결정을 번복하겠다고 밝혔으며, 브레시아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앞서 해고된 직원은 글로벌 메신저 슬랙(Slack)에 "동료들. 인종주의자들을 조심해야해(stay safe homies, Nazis are about)"는 글을 올렸다.

인사 관계자는 이틀 후 이러한 발언이 회사 정책에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이라는 근거를 들어 해고 했다.

해고된 직원은 테크크런치와의 인터뷰에서 "유대인 가족 외에도 이 지역 동료들도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다"며 "직업을 되찾는 것에는 관심이 없지만, 다른 형태의 화해에는 관심이 있다"고 털어놨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