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공유
0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하나금융투자가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로 신규투자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투자가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로 신규투자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아침마다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픽’하여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투자에 도움을 준다. 투자자 친화형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극대화해 증권투자 입문자들까지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내의 생활뱅킹 섹션에도 만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전세계 주식시장이 새 역사를 쓰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하나금융투자가 제공하는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투자자들이 보다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선도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