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아침 최저 –19도 '몸 꽁꽁'…출근길 미끄럼 주의

공유
1

[내일 날씨] 아침 최저 –19도 '몸 꽁꽁'…출근길 미끄럼 주의

사진=기상청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화요일인 내일(19일) 아침 최저 영하 19도의 강추위가 계속되고, 오늘 내린 눈이 녹은 후 언 탓에 출근길 미끄럼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추위가 계속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19~-5도, 낮 최고 기온은 -3~7도가 되겠다.

18일 오후 7시까지 강원영서와 충청북부, 전북북동내륙, 경북북부내륙에 눈이 쌓이겠고, 충청남부와 강원동해안, 경북남부에는 눈이 내리겠으나 기온이 높아 쌓이기는 어렵겠다.

눈은 차차 약해지면서 밤까지 강원도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에 산발적으로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밤 동안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쌓이거나 녹은 눈이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예상 적설량을 살펴보면 울릉도 독도: 3~10cm/ 5mm 내외,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1~5cm/ 5mm 미만, 충청권내륙(충북북부 제외), 전북북동내륙: 1cm 내외/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예보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